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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러스티 레이크 스토리

[러스티 레이크] Cube Escape: Case 23 스토리 정리

by 노트 주인 2022.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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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ty Lake
(타임라인)
Cube Escape
The Lake
(2015. 04)
Seasons
(2015. 04)
Arles
(2015. 06)
Harvey's Box
(2015. 07)
Case 23
(2015. 07)
The Mill
(2015. 09)
Birthday
(2016. 02)
Theatre
(2016. 04)
The Cave
(2017. 03)
PARADOX(1)
(2018. 01)
PARADOX(2)
(2018. 01)
PARADOX(3)
(2018. 01)
Rusty Lake
Hotel
(2015. 12)
Roots(1)
(2016. 10)
Roots(2)
(2016. 10)
Roots(3)
(2016. 10)
Roots(4)
(2016. 10)
Roots(5)
(2016. 10)
Paradise(1)
(2018. 01)
Paradise(2)
(2018. 01)
The White Door(1)
(2020. 01)
The White Door(2)
(2020. 01)
The White Door(3)
(2020. 01)
The White Door(4)
(2020. 01)
Samsara Room
(2020. 04)
Past Within (1)
(2022. 11)
Past Within (2)
(2022. 11)

 

 

 

Cube Escape: Case 23은 데일 반더미어가 주인공입니다.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됩니다.

 

 

챕터 1/4 살인 현장
살인 전담 형사로 지내온 긴 세월 동안 목격한 가장 기괴한 장면이었다.
처음 방으로 발을 내딛는 순간, 시체 이상의 무언가 있다는 것을 직감했다.

왼쪽 사진에서 그림자가 보입니다.

 

 

1971년 가을
살인 현장

 

 

 

문 너머 Seasons의 방이 보입니다.

핏자국을 보면 기어 나온 것 같습니다.

 

 

우선 모든 증거가 필요해.

데일은 방에서 증거를 찾아냅니다.

 

 

 

방에는 하비를 닮은 앵무새 사진도 있고,

 

 

(왼쪽)
- 퍼플로직 승리
- 여기 당신을 위한 최고의 타자기가 있습니다! (타자기에 crow치면 될 것 같은데 깜빡했다)

(오른쪽)
러스티 레이크 여행에 당첨돼 보자 (응모)
"러스티 레이크 정신 건강 클리닉 & 낚시"에 여행을 가는 특별한 기회를 얻어보세요.
퍼즐을 완성하고, 밑에 있는 번호로 전화를 건 뒤 단어를 말하세요.
024XXX (025355)
1. 레이디 오브 더 레이크의 화가
2. 앵무새
3. 선인장 관련
4. 빈센트 반 고흐: ...의 침실

식탁에는 러스티 레이크 시가와 데일리 헤럴드 신문이 있습니다.

아를도 4번 문제로 알차게 써먹습니다.

 

 

 

완성된 단어는 FATE(운명)입니다.

 

 

 

전화번호는 024355입니다.

 

 

 

아를 게임 장면이 생각나는 액자가 있습니다.

 

 

 

마트료시카 세 번째에 익숙한 여자(로라)가 보입니다.

두 번째는 하비입니다.

 

 

?: 여보세요?
데일: 안녕하세요. 데일 반더미어 형사입니다.
?: 네.
데일: 러스티 레이크인가요?
?: 단어를 말하세요...
데일: Fate?
?: 죄송합니다. 이미 자리가 찼습니다.

데일이 024355에 전화를 겁니다.

밀을 하면 밝혀지는 ?의 정체는 미스터 크로우입니다.

이미 자리가 찼다는 말과 함께 화면이 어두워집니다.

 

 

 

로라의 시체가 위로 끌려가더니 사라집니다.

 

 

 

데일은 여기서 얻은 단서로 러스티 레이크 아카이브를 발견합니다.

 

 

챕터 2/4 수사
죽은 여자를 발견한 뒤에 발생한 일들을 몇 달간 잊을 수 없었다.
러스티 레이크는 뭘까?
나는 찾을 수 있는 모든 정보를 모은 뒤, 이상한 여자와 러스티 레이크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사무실에 틀어박혀 있었다.

챕터2는 사무실에서 사건을 조사하는 데일입니다.

 

 

피곤해 보이는 나야.

사무실이 꽤 삭막합니다.

 

 

노인은 호수 옆으로 산책했다.
그가 풍차에 다다르자, 시간이 멈췄다.
호수 위로 숫자가 나타났다.

풍차 이야기가 살짝 나옵니다.

 

 

 

창 너머로 경찰과 범인으로 보이는 남자가 있습니다.

 

 

 

남자가 고개를 드는데 얼굴이 그림자입니다.

 

 

 

그림자가 창을 깨고 달아나고 큐브만 남깁니다.

경찰은 목을 맸고, 남자는 흔적 없이 사라졌습니다.

 

 

깔끔해졌네.

데일이 면도합니다.

 

 

 

데일의 수염에서 까마귀가 나왔고, 고양이에게 주면 똥과 알을 줍니다.

 

 

 

여자에게 알을 주면 큐브로 바꿔줍니다.

 

 

 

하얀 큐브와 검은 큐브를 꽂으면...

 

 

 

천장에 달린 장치가 뱅글뱅글 돌아갑니다.

 

 

챕터 3/4 예배당
드디어 나는 러스티 레이크에 가까워졌다.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이해하기가 어려웠지만, 나는 깊은 잠을 잔 뒤에 사진 속에서 보던 예배당에서 깨어났다.

사무실에 있던 데일이 러스티 레이크의 예배당에서 깨어납니다.

 

 

 

예배당에는 웃기게 생긴 조각이 있습니다.

루츠에 나오는 조각상을 닮았습니다.

 

 

 

신호를 보내면 노인이 배를 타고 나타납니다.

 

 

 

노인은 다름 아닌 미스터 크로우였습니다.

 

 

챕터 4/4 오두막
나이 든 까마귀와 나는 말없이 호수 중앙의 섬으로 배를 타고 갔다.
까마귀는 아무 말도 남기지 않고 떠났고, 나는 뭘 해야 할지 난감했다.

미스터 크로우가 호수 중앙에 있는 섬에 데일을 버리고 갔습니다.

 

 

 

하비의 상자가 보입니다!

이 섬에 있는 오두막에 하비처럼 데일도 버려진 것 같습니다.

하비는 비둘기가 구해줬는데 데일은 비둘기도 없습니다.

 

 

 

밖에는 사슴이 데일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벽에 불길한 무늬가 나타나고 목이 사라진 사슴이 남습니다.

 

 

 

타임 어택이 있는 챕터라서 늦으면 죽습니다.

다행히 챕터4부터 다시 할 수 있습니다.

 

 

 

퍼즐을 풀고 엘리베이터에 타면 사슴 그림자가 보입니다.

새 그림자가 하비를 죽였던 것처럼, 사슴 그림자가 데일을 죽이려고 한 것입니다.

엘리베이터는 아래로 내려갑니다.

 

 


...
드디어 나는 호수에 다다랐다.
내 몸을 더 이상 느낄 수 없었다.
현재와 과거를 동시에 경험하듯이 시간이 평소와 다르게 느껴졌다.
나의 모든 기억들은 작은 큐브 안에 갇혀서 호수 주위에 떠있었다.

탈출했지만 데일의 기억은 전부 호수를 떠다니는 신세가 되고 맙니다.

 

 

 

케이스23은 이렇게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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