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러스티 레이크 스토리

[러스티 레이크] Samsara Room 스토리 정리

by 노트 주인 2022. 11. 27.
728x90
320x100
Rusty Lake
(타임라인)
Cube Escape
The Lake
(2015. 04)
Seasons
(2015. 04)
Arles
(2015. 06)
Harvey's Box
(2015. 07)
Case 23
(2015. 07)
The Mill
(2015. 09)
Birthday
(2016. 02)
Theatre
(2016. 04)
The Cave
(2017. 03)
PARADOX(1)
(2018. 01)
PARADOX(2)
(2018. 01)
PARADOX(3)
(2018. 01)
Rusty Lake
Hotel
(2015. 12)
Roots(1)
(2016. 10)
Roots(2)
(2016. 10)
Roots(3)
(2016. 10)
Roots(4)
(2016. 10)
Roots(5)
(2016. 10)
Paradise(1)
(2018. 01)
Paradise(2)
(2018. 01)
The White Door(1)
(2020. 01)
The White Door(2)
(2020. 01)
The White Door(3)
(2020. 01)
The White Door(4)
(2020. 01)
Samsara Room
(2020. 04)
Past Within (1)
(2022. 11)
Past Within (2)
(2022. 11)

 

 

 

Samsara Room의 주인공은 그림자입니다.

 

 

여기가 어디지?
생명의 순환인가?
나갈 방법을 찾아야 해.

그림자가 큐브에 갇혀서 나갈 궁리를 합니다.

 

 

저게 나야?

거울에 비친 모습은 평범한 그림자입니다.

 

 

나에게 깨우침을 줘.

물고기 표시에만 화살표가 있습니다.

 

 

 

4개의 물건을 찾고, 제단에 무언가를 올려두면 다른 큐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생선이네.

물고기를 올려둬서 물고기 그림자로 변했고, 공간에 물이 가득 차있습니다.

 

 

 

시계 옆으로 빠져나온 손에 칼을 주면 심장을 줍니다.

 

 

 

재단에 심장을 올리면 다시 평범한 그림자가 되는 방으로 돌아갑니다.

 

 

경치 좋다.

도마뱀을 올리면 도마뱀 그림자가 되고, 위아래가 바뀝니다.

 

 

 

러스티 레이크 파라다이스입니다.

 

 

 

러스티 레이크 케이브입니다.

 

 

 

패러독스에 나오는 그림자입니다.

 

 

생명의 순환
로즈 반더붐
S

책등에 익숙한 이름이 보입니다.

로즈 반더붐은 러스티 레이크 루츠에 나옵니다.

그리고 인생의 윤회라는 책도 눈이 갑니다.

S라고 적힌 책이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윤회

책등에 S라고 적혔던 책입니다.

 

 

윤회
생명의 순환

윤회에 대한 책이었습니다.

 

 

 

편지에도 같은 그림이 있었습니다.

 

 

 

나무 그림인데 러스티 레이크 루츠가 생각납니다.

 

 

희생의 씨앗

윌리엄 반더붐이 생각납니다.

 

 

과거는 절대 죽지 않는다.

시리즈에 자주 나와서 이젠 익숙해진 문장입니다.

 

 

거울은 거짓말을 못한다.

거울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시체(윌리엄 반더붐)가 등장해서 씨앗을 줍니다.

루츠에서는 이 씨앗을 제임스가 마당에 심어서 나무가 됐습니다.

아까 물고기 그림자일 때 심장을 줬던 게 윌리엄인가 봅니다.

 

 

너무 작아졌어.

이번엔 지렁이 그림자가 됐습니다.

 

 

 

시체의 입으로 들어가서 퍼즐을 풀고 알을 얻습니다.

 

 

 

자유로워졌어.

제단에 알을 올리면 새 그림자가 됩니다.

 

 

오후에 해가 진 뒤에 부엉이가 저녁 공기를 가르고 나에게 왔다.
달은 여태 본 것 중에서 가장 컸다.
부엉이는 오른쪽을 봤고, 동시에 날개를 펼쳤다.
그다음에 나를 응시하며 말을 했다:
"너의 목적을 잊지 말아라."
부엉이는 왼쪽을 보며 그러고는 말을 했다:
"너는 다른 것이 되어야 해."
"깨우침을 얻으렴."
그는 나를 똑바로 쳐다봤다.
"아침에 해가 뜰 때"
부엉이는 뒤를 향해 머리를 돌렸고, 사라져 버렸다.

퍼즐을 풀 힌트긴 하지만 부엉이가 한 말이 의미심장합니다.

- 너의 목적을 잊지 말아라.

- 너는 다른 것이 되어야 한다.

- 깨우침을 얻어라.

 

 

 

시계에 힌디어로 देव(신)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새한테 그동안 얻은 아이템 중 재단에 올릴 수 있는 걸 전부 주면, 다 먹고 아기를 뱉어냅니다.

물고기, 심장, 도마뱀, 지렁이.

 

 

 

재단에 신생아를 올리면 하얀 큐브가 나타나고, 그 안에 누운 커다란 아기가 보입니다.

 

 

 

이렇게 삼사라 룸이 끝납니다.

아기를 들고 있는 그림자는 로즈 반더붐인데 러스티 레이크 루츠를 하면 알 수 있습니다.

어쩌면 윌리엄이 로라로 환생하는 과정에서 겪은 일이 삼사라 룸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렁이 그림자가 돼서 시체의 몸속에 들어갔을 때가 분기점입니다.

러스티 레이크 인스타에 올라온 단서로 퍼즐을 풀면 새우가 나옵니다.

 

 

새우는 싫어.

재단에 새우를 올리면 새우 그림자가 됩니다.

 

 

 

새우 안에 시체(윌리엄)가 있습니다.

벽에 힌디어로 संसार(윤회)라고 쓰여있고, 윌리엄의 입에 묘약(불로장생의 약)이 들어있습니다.

 

 

 

불, 공기, 물, 흙을 각각 올리고 제단에 묘약을 올리면 히든 엔딩이 나옵니다.

 

 

저게 나야?
뭘 보고 있는 거지?

이번엔 하얀 큐브에 창문이 있습니다.

왼쪽에 시계를 찬 로즈 반더붐이 서있고, 여자(로라)가 나를 보며 손을 흔듭니다.

 

 

 

이걸로 삼사라 룸 히든 엔딩까지 끝났습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